참여게시판

제 목 처우개선의 역차별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작성자 경기도소속 임상심리사 작성일 2016-02-03 조 회 728
이메일 heeaeyu70@goe.go.kr
교육공무직원의 처우개선에 관심을 갖고 힘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2013년 하반기부터 경기도 교육청 위센터에서 근무하는 임상심리사입니다.
3년 이상 근속하였지만, 급여는 동결상태이고 장기근속 수당은 고사하고.. 명절수당 40만원과 매달 급식비 4만원(다른 공무직원의 급식비는 8만원임)이 처우개선비의 전부입니다. 이것 또한 받기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았습니다.
위센터의 교육공무직은 전문상담사, 사회복지사, 임상심리사 입니다.  같은 위센터에서 근무하는데 전문상담사와 임상심리사는 처우개선비가 없지만 위센터 사회복지사는 21개 교육공무직종에 있다는 이유로 모든 처우개선비를 지급받고 있습니다. 같은 위센터에서 일하면서 느끼는 상대적 박탈감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게다가 이것은 단순히 처우개선비에서 끝나는 문제가 아니라 퇴직금의 차이까지 연결되기 때문에 더욱 예민한 문제라 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의 정신건강을 위한다는 소명을 가지고 일 하고 있습니다만, 무기계약을 하고  장기근속을 해봤자 결국 특별한 보상도 변화도 희망도 없는 이 상황은 절망스러울 따름입니다.
도대체 전문상담사나 임상심리사가 어떻게 하면 교육공무직종에서 당당하게 처우개선을 받을 수 있을까요? 
의원님께서 저희의 고충에 대해 귀기울여주시고 힘써주시길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비밀번호 :

댓글 5

댓글쓰기
0 / 500
  • 경기도소속 임상심리사 2017-11-28
    DELETE

    저도 2013년부터 wee센터 임상심리사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정말 상대벅 박탈감 절실히 느끼고 있습니다. 같은 센터 내에서 일하고 있는 사회복지사는 직함이 사회복지사 라는 것만으로 맞춤형복지포인트 포함 모든 처우개선비를 받고 있습니다. 이게 벌써 4~5년째 지속되는 일이지요. 월급으로 따지면 한달에 총 25만원 정도의 차이를 내더군요,,,같은 교육공무직원인데도 불구하고 이러한 차별적인 부분들로 심히 박탈감을 느끼네요ㅠ

  • 경기도 전문상담사 2017-01-25
    DELETE

    저희 교육청은 처우개선비를 받지 않는 직종은 위센터 전문상담사와 임상심리사 뿐입니다. 도 복지법무과에서 처우개선비가 내려오지 않는 직종은 자체 내에서 예산 편성을 하기도 하면서 처우 개선비를 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 직종은 위에서 지침이 내려오지 않아서 줄 수 없다는 말 뿐입니다. ㅠㅠ

  • 경기도소속 임상심리사 2016-02-05
    DELETE

    위센터전문상담사님쪽 위센터에서는 위센터사회복지사가 처우개선지급대상이 아닌가요? 저희 위센터사회복지사는 사회복지사라는 명목으로 모든 처우개선비를 지급받고 있거든요....ㅠㅠ

  • 위센터전문상담사 2016-02-04
    DELETE

    선생님, 저는 위센터 전문상담사입니다 위센터 종사자의 정식 명칭이 2013년(?)에 바뀌었어요 기존 쓰던 명칭 앞에 "Wee센터"라는 용어를 쓰게 되어 있습니다 고로, 위센터사회복지사는 처우개선지 지급대상 공무직종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그러니 더욱 이상하고 요상한 일이지요 ㅠㅠㅠ

  • 교육청 전문상담사 2016-02-03
    DELETE

    이런 상대적 박탈감이 엄청나다는 말에 깊은 공감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