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임위 활동

제 목 유기홍 의원. 의료인 양성 대학 평가인증 의무화 국회토론회 개최
작성자 유기홍의원실 작성일 2015-10-13 조 회 541
이메일 027882522@hanmail.net
<의료인 양성 대학의 평가인증 의무화 법안
함의와 과제> 토론회 개최


 

□ 10월 13일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새정치민주연합 유기홍 의원, 새누리당 박인숙 의원이 주최하고, 한국평가인증기관연합회가 주관하는 <의료인 양성 대학의 평가인증 의무화 법안 함의와 과제> 국회토론회가 개최됐다.

□ 이날 토론회에서는 한국치의학교육평가원 김각균 교수가 '의료인 양성대학 평가인증 의무화의 함의와 과제'를 주제로 첫번째 기조발제를 발표하고, 허윤정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고등교육법 개정안 추진 현황과 과제'를 주제로 두번째 기조발제를 했다.


□ 이후 이어진 패널토론에는 대한의학회 회장 이윤정 교수가 좌장을 맡아 안덕선 한국의학교육평가원 원장, 신제원 한국치의학교육평가원 원장, 손인철 한국의학교육평가원 원장, 송지호 한국간호교육평가원 원장 및 교육부 대학평가과 및 보건복지부 의료자원정책과장이 토론자로 참석해 진행됐다.

□ 토론회를 주최한 유기홍 의원은 2013년 의학계열 대학에 대한 평가를 의무화하는 고등교육법을 개정안을 발의했다. 

□ 이 날 유 의원은, "현행 고등교육법은 대학평가와 관련해 교육기관 자율에 맡겨, 인증평가를 거부하거나 평가기준에 미달하는 대학에 대한 조치가 미흡했다"라고 지적하며, "의학계열 대학의 평가인증 의무화가 입법되되록 노력하고, 그 과정에서 오늘 모이신 여러 전문과들과 협력하고 논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