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이야기

제 목 새정치민주연합 관악갑 여성위 출범식 대성황
작성자 유기홍의원실 작성일 2015-02-27 조 회 587
이메일 027882522@hanmail.net
새정치민주연합 관악갑 여성위원회 출범식 대성황

봉사단체 ‘새여봉’ 결성, 소외계층 돌봄 다짐




 

  새정치민주연합 관악갑지역위원회(위원장 유기홍 국회의원) 소속 여성위원회 출범식이 지역 여성 당원들의 대대적인 참석 하에 성황리에 진행됐다. 

  출범식은 26일(목) 저녁 6시 반부터 관악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열렸으며, 행사장은 150여 명의 여성위원회 위원들과 내외빈으로 발디딜 틈 조차 없었다.

  출범식에서는 관악갑 선거구 11개 동별 여성회장을 비롯하여 총 138명의 여성위원들이 임명장을 받고 앞치마와 고무장갑을 착용하며 이웃에 대한 봉사활동을 다짐했다.

  새정치민주연합 관악갑 지역위원장 유기홍 국회의원은 “여성 당원들의 뜨거운 참여 열기에 깜짝 놀랐다”며 “여성들의 힘으로 관악구를 더 따뜻하고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자”고 독려했다.

  여성위원회 위원장을 맡은 곽광자 관악구 의원은 “사람 냄새나는 지역 공동체 형성, 더불어 살기 위한 봉사의 실천, 조직의 확대와 단결을 위한 구체적인 사업을 벌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순미 새정치민주연합 관악갑위원회 여성부장은 “올해 벽두부터 시·구의원과 협의회장들의 추천으로 동별 회장들을 모으고 조직구성을 위한 실무를 열심히 준비한 끝에 오늘처럼 성대한 출범식을 열게 됐다”며 경과를 보고했다. 

  새정치민주연합 관악갑 여성위원회(위원장 곽광자 관악구 의원)는 지역발전과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단체를 표방하며 ‘새정치민주연합 관악갑 여성위원회 봉사단’ 즉, ‘새여봉’이라는 애칭을 사용하고 있다. 

  새여봉은 관악갑 선거구에 속한 11개 동에서 위촉된 138여 명의 여성위원과 17 명의 자문위원, 후원회, 총무 등 실무조직을 갖추고 있다. 

  한편 이날 출범식에는 유종필 관악구청장, 이성심 관악구의회 의장, 김명화 한국소프트웨어개발업협동조합 이사장 등이 참석해 새여봉 출범을 축하했다.